햇살론 자격조건 추가대출과 승인기간 기준이 다를까?

급하게 돈이 필요하지만, 등급이 좋지 않거나 소득이 적다는 이유로 은행에서 돈을 빌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결국 어쩔 수 없이 급한 마음에 캐피탈이나 대부업체의 20%가 넘는 이자율을 사용하게 됩니다.

잠시동안은, 급한불을 껐다는 생각이 들지만 한달 한달 상환을 할수록 원금보다 더 많은 이자 비용이 부담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빚을 갚기 위해 또다시 대출을 받아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햇살론으로 대환대출자격이나 생계자금의 기준을 확인해 본다면, 정부의 지원을 받아 10% 내외의 저금리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5% 정도 차이라 하더라도 상환기간을 3년 이상으로 하게 된다면, 꽤 많은 금액 차이가 있습니다.

햇살론은 저축은행과 상호금융 두곳을 통해 이용 할 수 있으니, 자격조건을 확인해 보신 뒤 원하는 금융사를 통해 저금리로 이자 부담을 줄이실 수 있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햇살론 자격조건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및 소득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등급 6~10등급은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1~9등급은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등급도 좋고 소득도 높다면 당연히 햇살론 신청자격에서 제외 됩니다.

기본 조건을 보시는것과 같이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해 출시된 정부지원상품 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일괄 신청이 가능 합니다. 저축은행을 비롯해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 산림조합, 단위 농협에서 햇살론 대출 자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자격은 같지만 세부 내용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금융사별 부결 사유도 존재하기 때문에 저축은행 햇살론 취급은행에 따라 부결이 되기도 하고 승인이 되기도 합니다.

어느곳이 더 좋다 라고 정답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개인마다 신용평점이 다르고 부채 규모도 모두 다르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다소 번거롭겠지만 2곳 정도는 확인을 해서 금리나 한도를 비교해 보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나도 햇살론으로 대환을 받을 수 있을까?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저금리대환 조건 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연체가 없을것. 3개월 이전에 20% 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을것. 3개월 이상 재직기간을 충족할 것! 위의 세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승인률을 보면 1~8등급에 해당 되는 분들은 큰 변수가 없는한 대환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9등급이나 10등급에 해당 되는 경우. 자격은 가능하다 하지만 실제 접수를 해보면 부결이 되는 경우도 의외로 많습니다. 조금만 신용관리를 하면 8등급 정도는 어렵지 않으니, 신중하게 생각해 보시는것도 필요 합니다.

 

 

(Visited 13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