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대출자격 창업자금 vs 운영자금 조건

미소금융 대출자격 창업자금 vs 운영자금 조건


직장인과 비교했을 때, 사업자분들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기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안정성 입니다. 그래서 2금융권 및 고금리 상품을 사용하며 한달한달 힘겹게 원금과 이자를 갚아나가고 있는 자영업자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저금리 상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미소금융 입니다. 연 4% 수준의 저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니 자격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대출자격

자영업자 및 창업 예정자 중 다음 하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 가능

1. 지역 건강보험료 납입 금액이 월 74,100원 이하

2. 차상위 계층 (주민센터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에서 증명서 발급)

3. 근로장려금 신청 요건에 해당 되는 분

4. 기초생활수급자

5. 신용정보회사(마이크레딧, 올크레딧)에서 평가한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에 해당 하거나 금융거래가 없어 신용등급이 무등급이거나 산출되지 않는분

부결사유

1. 현재 연체중

2.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 등재

3. 어음, 수표, 부도 처리자

4. 재산 은닉 도피, 기타 책임 재산의 감소행위를 초래한자

5. 금융 보험업 및 관련 서비스업, 제조업, 소비나 투기 조장하는 업종

미소금융 과자점, 양복점, 양장점, 떡방앗간 등은 제조업종으로 분류 됩니다. 그러나 5인 미만의 소규모 업체라면 지원 가능 합니다.

창업자금은 최대 7천만원 이내에서 지원되며 상환은 거치기간 1년 이내 상환기간 5년 이내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합니다. 1천만원 이하로 이용하는 경우 거치기간동안 연2.0%의 금리가 적용 됩니다.

창업을 시작하신 뒤, 초기 운영자금 및 시설자금이 필요하신 분들로, 사업장 임차보증금 대출을 받으신 분들을 위한 창업 6개월 이내의 사업자라면 최고 2천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 후, 6개월이 경과한 사업자중 제품 구입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한 경우 2천만원 한도 내에서 거치기간은 최대 6개월이내로 최장 5년이내에서 상환기간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미소금융은 연 4.5%의 금리가 적용되며, 거치시 금리는 2.0% 입니다. 무등록사업자로 운영하는 경우,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며, 약정 이자율은 연 2.0%가 적용 됩니다.

(Visited 17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