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저신용을 위한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하여 국가에서 여러가지 대출제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에 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햇살론은 주로 신용도가 낮아 제1금융에서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하여 정부에서 저축은행과 손잡고 서민층을 돕기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서민들을 위한 대출이니 금리 또한 저금리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출은 어떤사람이 받을 수 있나?

신용등급 1~9등급인 연봉 3천5백만원 미만인 근로자신용등급 6~9등급인 연봉 4천5백만원의 미만 근로자, 바꿔드림론 및 새희망 홀씨 사용중인분들, 현재 20%이상 고금리를 3개월 이상 사용하고 계신 분들 가능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이면서 연봉 2600만원 이하의 근로자들도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근로자 뿐 아니라 연수입 3천5백만원 미만의 사업자들에게도 대출이 가능하다니 상담받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사업자의 경우, 최고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근로자의 경우 최고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1년 거치기간을 두고 4년 이내 원금 균등분할 상환이 가능하며 근로자의 경우 3년.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을 할 수 있기에 시간이 지날 수록 이자에 대한 부담이 줄어듭니다.

 

햇살론은 다른 저소득 저신용 대출되는 달리 생계지원대출과 더불어 대환대출까지 가능하니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는 서민들에게는 더욱 적합한 대출제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없을때에는 이성판단이 흐려질 때가 간혹 있습니다. 그런 허점을 이용한 불법 대부업체들의 사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럴때 일 수록 믿음이 가는 곳에서 대출상담을 받으셔야 하는데, 어디가 믿음직스러운 곳인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정부지원서민대출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 국민자산관리를 통해 상담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Visited 7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