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서민지원대출 고금리대환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미국의 금리인상이 우리나라에도 영향이 있을것 같다는 예상이 지배적 입니다. 반면 가까운 일본에서는 저금리가 계속되 마이너스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두 나라에서 이런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별다른 조치가 있지는 않습니다.

주변에서는 저금리시대라고 하지만 막상 돈을 빌리려고 하면 절차나 방법이 생각처럼 녹록하지는 않습니다.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을 이용하기 어려운 서민들도 많다는 반증이죠. 이렇게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보증을 받아 저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정책자금 가운데 하나가 햇살론서민대출 입니다.

자격조건은 신용등급 6~10등급이라면 4천5백만원 이하의 연소득, 1~9등급은 3천5백만원 이하 입니다. 대상은 직장인, 사업자, 프리랜서, 농림어업인 등 지원 범위는 넓은편에 속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산림조합, 수협, 신협, 상호저축은행, 농협이며 2010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불과 몇년전과 비교를 해도 금리가 낮아졌다는 사실은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제 주변 지인도 햇살론서민대출을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12% 정도로 이용을 했는데, 2016년 현재를 예로들면 6%~8% 정도로 승인이 되는 케이스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돈을 빌리지 않고 버티고 해결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이자 비용이 전혀 없으니까요. 하지만 그것이 무리라고 한다면 은행권에서 신용으로 융자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순서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행에서 저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꽤 많은 서민층이 캐피탈이나 대부업을 이용하는 이유는. 조건이 까다롭고 승인이 되지 않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불과 지난달까지 연34% 수준의 금리를, 그리고 현재 신청을 하는 경우 27%정도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서민대출인 햇살론과 비굣를 하면 최대 20% 정도의 차이가 발생 합니다. 이를 연간으로 환산을 해보면 두배, 세배 이상 불필요한 자금이 지출되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자격조건이 되는 분들은 하위기관에서 가능한지 확인하는것 보다 햇살론 서민대출을 먼저 확인하셨으면 합니다. 직장인은 3개월 이상이면 가능 합니다. 사업자는 소상공인평가표에 의해 산출된 점수를 토대로 어느정도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자금은 천5백만원, 대환자금까지 총 3천만원 이내에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을 저리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7등급, 8등급, 9등급인 경우 실제 소득과 재직이 확실하다 하더라도 10% 이내의 저금리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금융사는 많지 않습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을 받아야 진행을 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절차가 어렵지 않고 하루 이틀 정도면 승인이 되니 처음부터 걱정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햇살론서민대출 관련 상담 및 가능여부 확인은 국민자산관리에서 인터넷으로 신청부터 승인까지 쉽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Visited 23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