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잇돌대출 vs 저축은행 사잇돌대출 자격 모바일 신청

금융당국이 올해 정책서민자금과 중금리 대출 규모를 11조 2천억원으로 확정했는데요. 작년과 비교해 보면 1조 정도 늘어난 숫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민들의 금융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책의 일부라고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작년에 출범한 사잇돌대출 이기도 합니다.

7월에 출시 후 두달만인 9월에 1조원의 엄청난 금액이 승인처리가 되었는데요. 그 후, 추가로 2금융권인 저축은행 역시 사잇돌대출 자격은 물론 이용이 가능 합니다.

모바일신청의 경우 신한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에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 주제가 국민은행 사잇돌대출로 정한 이유는 바로 이 정책과 관련이 있기 때문 입니다.

작년 2조 정도를 지원했는데 올해 3조 1500억원까지 시행을 하는데 7월까지 2조 소진을 목표로 하고 하반기 1조를 추가 배정할 계획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생각을 해 본다면 적어도 7월까지는 꽤나 승인률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물론 저축은행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대상자는 6개월 이상의 직장인 1년 이상 자영업자이며 기존 정책자금과 차이가 있다면 연소득에 제약이 없다는 데 있습니다.

은행마다 같지만 비슷한 부분들도 있고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 인터넷은행들의 중금리 상품들도 함께 참고해 본다면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1. 신한은행 사잇돌 대출 자격 vs 새희망홀씨 어떤게 유리할까?

2. 카카오뱅크 대출 vs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비교

(Visited 65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