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4가지 핵심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관련 알고 있으면 시중은행의 가이드를 숙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얼마전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받으려고 다녀왔는데요. 쉽게 생각했는데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건 또 아니더군요. 저는 그동안 주거래은행을 오래 이용해서 그런지 까다롭지 않았습니다.

방문전, 사전에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기준과 필요한 서류들을 확인해 보시고,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대부분의 은행에서 기준이 되는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4가지 조건 입니다. 핵심이라고 해야 될까요?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사업자 보다 직장인이 유리 합니다. 그리고 재직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자영업은 1년이 지났을 때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둘째. 신용등급 입니다. 예금이나 적금을 보유하고 있다면 크게 까다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을 담보로도 활용해 볼 수 있기 때문 인데요.

 

설정 없이 이용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마이너스 통장 발급 기준은 6등급 까지 입니다. 이 이상인 경우 조금은 힘들 가능성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셋째. 최근 3개월 이내 가능하다면 금융사에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또한 연소득의 100%~110% 이내로 채무를 보유하고 있어야 됩니다. 그 이상이라면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는데 한도가 마음에 들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넷째. 직장인은 최소 2000만원. 사업자는 4500만원 이상이면 유리 합니다. 은행마다 차이가 있어 1200만원 이상인 곳들도 있지만, 실제 이경우 대부분 승인까지 과정이 험난 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한도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소득과 재직 조건을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관련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가능하신 분들은 가장 가까운 곳이나 급여를 이체 받는 은행에서 확인하는 것이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끝으로 방문 전, ①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② 재직증명서 or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③ 소득확인서류 세가지 정도는 미리 지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Visited 229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