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바이러스 증상 무섭네 조심해야지

메르스 바이러스 때문에 전세계가 한바탕 홍역을 치룰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솔직히 저는 처음 들어보는 말이었는데요. 평소 시사와 관련된 지식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게 되네요.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견이 되었다고 하는데 그다음 중동지역으로 집중 발생했으며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한뒤, 전 세계로 확산이 되어서 사망자도 800여명이나 되었다고 하네요. 한동안 전세계를 공포에 떨게 했던 사스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과 유사한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주로 아시아 지역에 국한이 되어 있었는데 미국에서 그 증상이 계속해서 보고 되고 있어서 보건 당국들이 비상상태라고 하는데요. 그중 2명은 따로 격리를 시켜 검사를 실시하고 의심환자와 접촉을 했던 사람들 모두 정밀 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는 별다른 백신도 없고 치료약도 딱히 없어 치사율도 30%가 넘는다고 하네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보고된바가 없지만..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들중 보고된것을 살펴보면 고열이나고, 호흡이 곤란해지며 기침이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마 감기라고 생각하시는 사람들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스와는 다르게 급성 신부전증을 동반해 치사율이 6배이상 높다고 하는데 아직 별다른 치료약조차 개발이 되지 않아서 걱정이 되네요.

(Visited 14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