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녹차의 효능은 어떤게 있을까?

현미녹차의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왜 우리몸에 좋은것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쌀쌀할때 마음편히 차한잔의 여유를 갖는다는 것도 꽤 괜찮은 일이겠지요.

몸에 좋다고 알려진 현미녹차에도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것은 알고계신가요? 일반적으로 커피속에 포함된 함유량의 5분의 1정도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나쁘게 작용하는것은 아닌데요. 왜냐하면 녹차속에서 카테킨과 결합해 흡수가 되기 때문에 부정적이기 보다는 긍정적으로 작용을 합니다.

첫째,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

말린 녹차 잎 100mg을 기준으로 했을때 비타민C의 함유량은 67mg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우리몸에서 활동을 하면서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노화방지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둘째,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항산화 작용

현미녹차 속에 포함되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이 역할을 담당합니다. 우리나라의 권장기준을 살펴보면 카테킨의 경우 하루300~1000mg 정도라고 합니다.

이것을 오로지 녹차를 마셨을 경우에만 환산을 했을때는 3잔~20잔 정도에 해당하는데 아침, 점심, 저녁 이렇게 세번 식사후에 간단하게 마시는것으로 충분 합니다.

셋째, 이뇨작용을 통한 노폐물을 제거

현미녹차를 드실때 약간 떫은 맛을 느끼셨던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그 이유가 바로 녹차에 포함되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때문 입니다. 하지만 좋은 약은 입에 쓰다라는 말도 있듯이, 현미녹차에 있는 탄닌 성분은 우리 몸안에 불필요하게 쌓여 있는 중금속들과 결합해 이뇨작용을 통해 우리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Visited 258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