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나 알고리즘 봐도 모르겠다

내가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이유는 네이버와 친하지 않기 때문이다.

검색만 되게 해준다면 그보다 감사한일이 어디있겠느냐만, 역시나 진입하기 어려운 성역 가운데 하나다.

그러다 떠돌아 다니는 네이버 소나 알고리즘 산출식을 보게 되었다. 문서의 중요도를 계산하는 방식인데 솔직히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는것.

그래도 정보를 공유하면 혹시라도 도움이 되는 분들이 있을까해서. 비록 나는 우둔하지만 분명 소나 알고리즘 공식만을 가지고도 현명하게 대처하는 분들이 한분정도는 있을것이라는 믿음과 함께.
소나

이건 블로거머니의 한 페이지에서 발췌한 글인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면 확인 할 수 없으니 인용의 식으로 대체하면 아무 문제가 없으려나?

1) 변수 L : 구글과 마찬가지로 외부 링크에 대한 점수가 있습니다. 해당되는 문서로 외부 링크가 많이 되어 있으면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2) 변수 SIM : 외부 링크를 주는 글과의 유사성 판단, 다른곳에서 원문 그대로 퍼가면 고득점이네요. 그럼 퍼간곳은? (소나 특징)
3) 변수 U : 사용자 선호점수, ‘키워드’ 자체의 점수. 텍스트와 Alt등으로 만들어진 품질로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4) 변수 Q : 문서 출처와 관려한 품질점수, 저품질 최적화가 여기서 나오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리브라 특징)

종합해 보면, 네이버도 외부링크에 대한 가산점을 분명히 부여한다. 하지만 그것이 어뷰징인지 일반 링크인지 구별하는 방법은 아마도 시스템으로 비공개 하겠지만.

근데 웃긴건 변수U다. 네이버 블로그 자체가 alt 태크를 입력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구조이다. 내가 착각을 하고 있는걸까? 아무튼 이렇게 공식화 해서 나오니까 블로그 교육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한결같이 하는 말이 있다. 1일 1포스팅. 그리고 양질의 글을 작성하세요. 그걸 누가 몰라서 못하냐고.

(Visited 235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