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저금리 상품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햇살론입니다. 자격조건때문에 이용할 수 없는 은행권 상품을 제외하고는 가장 낮은 금리의 상품이며, 신용이 낮은 6등급 ~ 9등급 저소득/저신용자도 별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소득층은 일반적으로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혹은 새터민 등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말하는데요. 특히나 경제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서민 분들이 날로 늘어나면서 이분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 상품들 역시 차츰 그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정부지원대출 공동브랜드 상품이자 저소득층을 위한 대출 상품인 햇살론은 10%대 혹은 그 미만의 저렴한 중저금리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서민분들을 위해서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민대출 중 하나인데요. 이런 햇살론의 대출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관련 주제로 햇살론에 대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제목은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이지만 농협 외에 타 취급지점에서도 동일한 내용이기때문에 농협에만 포커스를 맞춰둘 필요는 없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2010년 7월 금융위원회의 지원하에 출시된 금융 상품으로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 여러 금융사에서 연 이율 10%이내, 최고 3천만원까지 자금을 빌려주는 서민전용 공동브랜드입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 지역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저축은행 등

이용자격 1 : 신용등급 6~9등급, 연 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의 직장인

이용자격 2 : 신용등급 1~9등급, 연 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의 직장인

주요상품 : 생계지원상품, 대환지원상품

부결사유 : 금융거래 연체자, 개인회생/파산절차 진행 중, 만 23세 이하, 소득 현금수령자

 

생계지원상품 상세정보

신청자격 : 햇살론 이용자격 1, 2 중 하나라도 만족하는 자

추가조건 : 3개월이상 재직증명,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

이용금리 : 연 5~10%이내

이용한도 : 신용등급별 차등적용 최고 1천5백만원(최저 4백만원)

상환기간 : 3년, 5년 중 선택

상환방법 :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구비서류 : 하단 이미지 참조

 

대환지원상품 상세정보

신청자격 : 햇살론 이용자격 1, 2 중 하나라도 만족하는 자

추가조건 : 3개월이상 고금리 채무를 연체없이 정상상환중인 자

이용금리 : 연 5~10%이내

이용한도 : 고금리 채무 잔액에 따라 최고 2천만원

상환기간 : 3년, 5년 중 선택

상환방법 :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구비서류 : 하단 이미지 참조

 

지금까지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및 햇살론 이자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초반에 언급했듯이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이라 하여 굳이 농협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햇살론은 여러 취급지점이 있기때문에 농협 외에도 다른 취급지점에서도 동일한 조건, 한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대환 조건은?

먼저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 중 연이율 20% 이상을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 3개월 동안 연체없이 상환을 했다면 대환 대상이 됩니다. 햇살론은 7%~8% 금리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대환만 한다고 해서 경제적 여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햇살론도 그런 취지에서 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구조가 있습니다. 바로 생계자금 입니다. 햇살론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 두가지가 있지만, 동시 신청도 가능 합니다. 20% 이상의 고금리는 대환을 하고, 생계자금은 별도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중, 햇살론이 2020년까지 기한을 연장했습니다. 이로인해 미처 이용하지 못했던 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생겼습니다.

햇살론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상담센터(http://helphaetsal.com/)를 통해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Visited 14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