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신용대출 조건 저신용자도 가능할까

오늘은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들은 매달 일정한 월급을 받습니다. 그래서 계획적인 생활이 가능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있습니다. 막상 큰 목돈이 필요하거나 소액이 필요할 때, 대처가 쉽지 않다는 사실 입니다.

그래서 금융기관으로 부터 돈을 빌리려고 해도 여간 복잡한게 아닙니다. 금액에 따라 서류가 필요하기도 하고. 소액대출이라면 무서류 또는 방문 없이 신청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예전이라면 가장 먼저 확인해 봐야 할 곳은 주거래 은행에서 직장인 신용대출이 되는지 조건을 살펴보는것이 최우선 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사잇돌을 비롯해 중금리 상품들이 출시되며, 과거에 비해 우선순위는 많이 낮아진 상태입니다. 그러나 가능 하다면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주거래은행을 먼저 확인해 보시는것이 승인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은행별로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최근 신용대출 자격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등급관련 기준들도 수월하게 바뀌었습니다.

직장인 이라면 우리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이 보편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밖에 소액이 필요하다면 1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 할 수 있는 국민은행 소액결제자금대출도 나쁘지 않습니다. 금액이 많이 필요 없다는 전제 하에서요.

직장인 신용대출 자격은 개인 신용등급이 7등급 이내로 완화된 곳들이 많습니다. 재직기간도 6개월 이상으로 축소되었습니다. 반면 상품에 따라 현재도 4등급 5등급까지 제한을 두는곳들이 있으니 신청전 몇등급까지 신청을 할 수 있는지 미리 체크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은행에 따라 우대금리 적용도 가능 합니다. 평균 0.7%~0.9% 이내로 적용 됩니다. 그러나 이자를 낮추기 위해 무리하게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조건들을 충족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부터 은행들의 꺽기가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이나 청약등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필요하다면 개설을 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무리해서 0.3%정도 인하를 위해 할 필요는 없습니다.

2금융권 저축은행은 상품 가운데 사이다가 대표적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이 핵심 입니다.

직장인은 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부터 송금까지 가능 합니다. 저도 신청을 해서 사용 하고 있는데 1,500만원에 이자가 10% 나오더군요. 신용등급은 6등급까지 가능 합니다.

 

위의 중금리 상품 이용이 안된다면 이제 이자가 좀 높아 집니다. 캐피탈, 저축은행의 직장인신용대출 조건은 비슷합니다.  커트라인을 2금융권으로 한정한다면 한도는 3천만원 전후. 이자율은 6등급이하 7등급 8등급 이라 가정 하면 20% 전후로 승인이 됩니다.

한도가 100만원 ~ 천만원 이하로 필요하다면 신용카드 소지 자격으로 신청 할 수 있는 무서류 상품들을 활용해 보는것도 괜찮습니다.

정말 나는 20% 이상의 이자는 도저히 사용할 용기도 없고 엄두도 나지 않는다.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은 정부정책자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자율이 낮은 은행 중금리 상품과 2금융 신용대출 가운데 많이 찾는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 금리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아무리 이자를 싸고 낮게 받을 수 있다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빚이라는 사실 입니다. 꼭 필요하신 만큼만 빌리셨으면 합니다. 준비가 번거로우신 분들은 서류 없이 신청 할 수 있는 상품들 위주로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Visited 10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