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서민대출 햇살론 취급은행 및 저축은행 햇살론 한도

 

위태로운 경제상황에 가계형편도 위태로워지고 있습니다. 증가하는 가계부채와 더불어 부족한 생활자금으로 인하여 또 다시 대출을 해야한다면 최대한 낮은 금리로 이용하셔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등급과 소득이 높아야 가능한 일이기에 저신용, 저소득인 서민들이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은 찾기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민일 수록 서민대출상품을 이용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 있는데요.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이 대표적인 서민대출상품입니다.

 

그 중 대환대출과 생활자금대출까지 동시에 이용가능한 햇살론에 관하여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햇살론은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의 저소득인 직장인, 사업자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의 저신용인 직장인, 사업자를 자격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3개월이상 근무중이어야하며, 사업자의 경우 3개월이상 사업을 유지하고 있는 전제하에 이용가능하며 여기에 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으며 소득대비 부채상환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으시다면 햇살론 대환대출도 이용가능합니다.

 

저금리 햇살론 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이유는 햇살론은 최고 9%이내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재 법정최고금리가 23.9%입니다. 보통 2금융권이라고 칭하는 곳에서의 금리는 20%이내의 금리로 알고 있습니다.

신용도가 좋으신 분들이라면 카드론 한도가 10%이내의 금리로 책정되기도 하는데, 카드론의 경우 상환기간이 짧습니다. 햇살론의 경우 최장 60개월(5년)까지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부담이 덜 되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길 가다가 은행 현수막에서 “저금리 햇살론 최대 한도 1천만원 승인가능”이라는 문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보통 취급은행에서 그러한 현수막을 이용하여 광고를 하고있는데요.

무의식중에 봤던 것들이기에 정확히 어디에서 햇살론을 취급하는지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햇살론은 각 저축은행을 비롯하여 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과 같은 상호금융기관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으로는 지점방문 및 인터넷상담신청을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Visited 13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