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대환대출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비교

대출 원금의 경우는 내가 필요해서 받은 돈이니 갚는 것이 맞는것인데 이자는 가끔씩은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올 때 마음이 다르다더니 이럴때 쓰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나 저신용, 저소득인 경우 20%이상의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많은데 원금에 20%이상의 금액은 부담이 적지 않기에 저금리 대환대출에 관심이 가기 마련입니다.

저소득, 저신용인 경우에는 대환대출을 하더라도 저금리로 대환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에 서민대출상품에 많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그 중 대출의 대표격(?)이라고 볼 수 있는 햇살론 대환대출과 바꿔드림론의 대출자격을 비롯하여 취급은행 등 비교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과 바꿔드림론은 저금리 대환대출이라는 점에서는 공통적인 면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격조건 또한 매우 비슷한 양상을 띄고 있는데요.

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대환해주는 대출로써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를 자격대상으로 보고 있습니다.(단, 바꿔드림론 이용자 중 자영업자인 경우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이용가능)

또한 소득대비 채무상환 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는 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 3천만원까지 이용가능하며 소득이 없거나 미성년자의 경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대상의 큰 틀은 비슷할 수 있으나 바꿔드림론의 경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6개월이상 연체없이 상환하고 있는 채무자에 한하여 가능하며 햇살론의 경우는 같은 고금리로 그보다 조금 짧은 3개월 이상 연체없이 상환하고 있는 채무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 또한 조금 다른데요. 바꿔드림론의 경우 최고 연 10%내외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햇살론 대환대출은 최고 연 9%이내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꿔드림론은 경남은행, 광주은행, 기업은행, 농협중앙회, 부산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이라고 칭하는 16개 시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햇살론은 각 저축은행 및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상호금융기관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비슷한듯 다른 저금리 대환대출 바꿔드림론과 햇살론 대환대출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 두 대출상품 중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이용하시는게 좋겠지만 덧붙여 조금 더 이야기해보자면 햇살론 대환대출의 경우에는 대환대출을 이용하면서 생계자금대출까지 중복대출 가능하기때문에 생활자금난에 시달리시는 분들이라면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대출을 이용하기 전 충분한 상담을 하시고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Visited 14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