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서류 확인하기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서류 확인하기

 

하루살이같이 사는 서민들에게 대출이라는 존재는 한줄기 햇살같은 존재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서민들에게 대출이란 고마운 존재이기도 하지만 20%가 넘는 이자는 아무래도 무시못할 존재이긴 합니다.

특히나 저신용, 저소득인 금융소외계층이라면 대출 승인부터 걱정되는 부분이실텐데요. 이러한 서민들을 위하여 정부에서 여러 금융상품들을 출시하여 서민들의 부채부담을 줄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햇살론은 생계자금 뿐 아니라 대환자금까지 운용가능한 서민들에게 인기있는 상품 입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서류를 미리 준비한다면 승인기간 단축에 도움이 될까 하여 생계자금대출을 받기 위해 준비해야 할 서류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대출은 크게 4대보험 신고자와 미신고자로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라면 공통적으로 ①본인확인서류 ②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②의 서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서류를 미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소득 신고자  –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   – 직전년도 이전 입사자:

(일용근로자 제외)

1. 재직증명서(또는 고용계약서)

2. 소득금액증명(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용) 또는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 포함)

 

 당해년도 입사자:

1. 재직증명서(또는 고용계약서)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과거 근무처 자격득실 이력 포함)

3. 본인명의 급여통장 원본

 

– 일용근로자:

1. 근로(고용)계약서

2. 고용주 영업허가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

3. 본인명의 급여통장 원본

 

-근로소득 미신고자:

1. 근로(고용)확인서

2. 고용주 영업허가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3. 본인명의 급여통장 원본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자격은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의 근로자라면 프리랜서, 일용직, 임시직이신 분들일지라도 가능합니다.

생계자금 대출은 최고 1천5백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며 생계자금은 햇살론 대환대출까지 중복으로 이용하실 수 있기때문에 20%이상의 고금리를 이용중이고 계신 분들이라면 햇살론 대환대출을 통하여 저금리로 대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생계자금 대출을 이용하시고 추가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추후에 햇살론 추가대출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신용등급 관리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이자율은 10%내외로 책정되며 최대 60개월(5년)까지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이 서민들에게 인기있다보니 햇살론사칭사기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럴때일수록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상담받으셔야 하는데요.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쉽고 빠르게 상담받아 보실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국민자산관리를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국민자산관리 상담센터를 통해서 햇살론에 관한 상담받아보시고 가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Visited 14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