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취급은행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취급은행

 

텔레비전의 한 프로에서 카페나 음식점에서 “OO나오셨습니다”는 식의 사물의 극존칭화는 잘못된 표현이라는 것을 지적하였습니다. 당시 저도 카페에서 일하고 있어서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커피에게 극존칭을 사용하지 말라고 교육을 했었습니다.

교육을 받던 한 친구가 저에게 오더니 본인이 1시간동안 일한 것과 이 커피가 같은 값이라 귀한 몸이기에 극존칭을 쓰게되네요 하고 웃는데 그 말을 듣는데 순간 임금에 비해 높은 물가를 자각하게되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이 씁쓸하기도 한 현실이었습니다. 점점 물가는 오르는데 상대적으로 임금 상승은 안되고 있어 서민들의 가계는 팍팍하기만 합니다.

일을 하고 있으면서도 지출이 상대적으로 크고 갑자기 큰 지출을 하게 되면 대출을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됩니다.

 

대출은 어찌보면 현대인에게 고마운 존재이긴 하지만 이자를 생각한다면 그리 반가운 존재는 아닌것이 확실합니다. 특히나 저신용, 저소득인 서민들에게 대출은 양날의 칼같은 존재입니다.

주거래 은행에서는 대출이 어렵고 저금리로 받고 싶은 분이 그래서 요즘은 정부지원대출에 관심을 많이 가지십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그 중 대출자금의 용도가 다양하고 비교적 대출대상이 완만하여 승인률이 높은 햇살론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중 하나로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의 근로자,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생계자금 최고 1천5백만원, 사업자금 최고 2천만원, 대환대출 최고 3천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대환대출 3천만원의 한도내에서 생계자금 최고 1천5백만원까지 중복대출이 가능하기때문에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햇살론은 정부의 지원하에 신용보증재단이 보증을 서고 저축은행과 각 농협, 수협, 신협과 같은 상호금융기관에서 함께 만든 상품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햇살론을 신청하시려면 각 저축은행과 상호금융기관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햇살론 신청 및 상담은 지점방문과 인터넷, 전화 등으로 가능한데요. 본인이 살고 있는 곳에서 지점까지 거리가 멀고 시간이 없어서 혹은 번거롭기도 하고 나는 그저 상담만 받고 싶은데하며 지점가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정부지원서민대출 국민자산관리 햇살론 상담센터를 통하여 햇살론에 관하여 상담받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국민자산관리 햇살론에서는 다른기관과 같은 기준으로 햇살론 자격대상을 선정하고 있으며 7%~9%내외의 금리로 햇살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전 상담을 통하여 다른 대출과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득이 되는 대출로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Visited 8 times, 1 visits toda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